건강을 알고싶나

천마 부작용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천마 부작용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3. 21: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천마가 무엇이고 좋은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마는 중국에서 약초가 많이 나기로 유명한 산인 신농가에서 유래가 됐고, 국내에서는 뇌 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신약 으로 알려져 있다.
참나무의 정기를 먹고 자라는 풀로서, 5∼6월에 싹이 나서 6~7월에 흰빛의 꽃이 피었다가 곧 시든다. 
뿌리를 천마라고 하고, 줄기를 적전, 또는 정풍초라고 부른다.
참나무 뿌리가 썩은 데서 다른 버섯균과 공생하여 자라는 반기생식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를 비롯하여 경상남북도, 경기도, 강원도, 함경도, 평안도의 깊은 산 참나무 밑에서 드물 게 났었지만, 현재 인공재배가 가능해져  흔히볼수있다.



천마의 효능 천마는 옛날부터 기사회생의 약초로 정풍초라 불리울 만큼 효과가 높은약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모든 허와 어지러운 증세에 이것이 아니면 치료하기가 어렵다." "단심"이라고 하며 비천마불능치라고 기록되어 있다.
특히 천마는 고혈압, 저혈압, 중풍, 반신불수, 뇌일혈, 뇌출혈, 뇌진탕, 당뇨병, 간경화, 타박상, 이밖에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장부를 굳세게 하며 오래 먹으면 기운을 돋우고  체력을 늘리는 등의 효과를 일일이 말로 다할 수가 없다. 또 천마는 뇌신경 계통의 영약으로 각종 의서에서 산삼에 버금가는 약초라 풀이하고 있다.
피를 맑게하고, 어혈을 없애며, 담과 습을 제거하고, 염증을 삭이고, 진액을 늘리며, 피 나는 것을 멎게 하며, 설사를 멈추고, 독을 풀어 주며, 갖가지 약성을 중화하고 완화하며, 아픔을 멎게 하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등의 작용이 있다.


이제부터 천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딱히 부작용있을까 라는 생각이 있을 정도로 많지는 않습니다

주의할점은 몸이 허약하신 분이나 빈혈,변비가 있으신분 목이 마르거나 입안이 마르신분은 섭취를 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섭취를 하시면 안명홍조 메스꺼움 구토 가려움 나른함 등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또한 6개월 이상 섭취는 금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천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유익한 건강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