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머리카락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머리카락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3. 23: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카락에좋은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  


흰 쌀밥을 포함해 감자, 밀가루 음식은 인체 내에서 곧바로 당분 형태로 흡수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 따라서 이들 음식 위주로 섭취하면 호르몬 균형을 흔들고 결과적으로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현미에 함유된 풍부한 섬유질은 수분 함량을 높여 변비를 예방하고 인슐린 분비를 늦춰 당뇨 예방에도 좋다.


검은 콩 


탈모 증상을 겪는 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재료다. 많은 선식 제품이 검은 콩이나 검은 깨를 핵심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는 것은 이들이 탈모방지에 좋기 때문이다.


검은 콩에 많은 아미노산 중에는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분인 아르기닌이란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은 모발성장을 촉진시킨다.

검은 깨 


검은 깨의 지질 성분은 혈관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작용을 한다. 이 외에도 검은 깨에는 리놀렌산, 리놀레인산 등 불포화 지방산과 아미노산, 비타민E, 칼슘, 철분, 비타민B1·B2가 골고루 들어 있어 모발 건강에는 전천후 식품쯤으로 인식되고 있다. 검은 깨는 주로 기름을 짜 식용유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묵은 기름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묵은 기름은 산화 작용이 일어나 오히려 몸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다시마 


해조류 중에서도 요오드 성분이 많은 다시마는 갑상선의 활동을 높이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으로 인해 탈모 증상을 겪는 환자들에게 필수 음식으로 꼽힌다. 탈모 경험자들은 다시마의 식이섬유를이용하려면 염분을 완전히 없애고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녹차 


녹차 잎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안드로겐 특성을 갖는데 이 성분이 탈모 방지에 효능이 있다 녹차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B·E 성분은 두피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에게 호감으로 작용한다. 모발과는 상극인 카페인 성분은 녹차에도 있지만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함량에 비해 3분의 1 정도 적은 데다 체내 흡수되는 양이 매우 적다는 점도 호감을 얻고 있다.

달걀 노른자 


달걀은 주지하다시피 흰자와 노른자로 구분된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달걀 노른자는 모발 생육에 도움을, 흰자는 모발 생육에 지장을 초래한다. 노른자에는 비오틴이라 불리는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비타민은 건선, 탈모증, 지루성 피부염, 비듬,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탈모 회원들은 무정란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유정란을 섭취할 것을 권한다.


물 


하루 물 2ℓ 이상 섭취가 있다. 충분한 수분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체내 노폐물로 인해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늦춰줄 수 있다. 물은 아침에 일어나 한 컵, 식사 30분 전에 한 컵, 운동 1시간 전 1~2컵, 운동 15분 전 1/2~1컵, 운동 후 1/2~3컵, 잠자리에 들기 전 1컵을 매일 마시는 것이 탈모 예방과 호전에 좋다고 한다.


이상 오늘은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좀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




2009.03.13신고의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