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근육통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근육통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5. 22:51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육통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근육통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생강이 기관지에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생강에는 아주 강한 살균작용과 진통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근육통에도 상당한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러한 생강은 근육통 뿐만아니라 신경통과 관절염 염증 상처의 치료에도 좋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근육통 빨리 푸는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 할 수있다.


도라지배즙


두통과 근육통의 안정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근육통이 너무 심하다 싶으시면 이러한 도라지배즙을 먹어라. 들고다니기 간편하고 쉽게 드실 수 있어서 편하게 섭취가능하다. 이 도라지배즙은 섭취했을때 근육이 이완되고 근육통을 감소시키기때문에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멍개


바나듐이 아주 풍부하기도 유명하다. 이러한 바나듐은 미량의 금속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높여주기때문에 근육통의 완화에 좋다. 저도 바다에서 태어나 이러한 멍게를 자주 먹었는데 확실히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가지고 있다.


매실


근육통에 매우 좋다. 매실에 있는 신맛의 성분은 몸안에 뭉쳐있던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매실은 우리몸의 피로를 회복하는 탁월하기때문에 근육뿐만아니라 쌓여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도 날려준다. 


수박

트룰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근육통을 억제하는 역활을 지니고 있다



홍삼


면역력을 높여준다 그 외에도 홍삼의 경우 근육에 쌓인 피로도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다. 또한 기력이 쇠해졌을때 홍삼을 드시면 기력을 복돋아준다


가시오가피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뭉친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가시오가피는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어 운동선수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음식이며 성장기 어린이와 더불어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꾸준히 드셔도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음식이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