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여드름에 안좋은음식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여드름에 안좋은음식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7. 21: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드름에안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여드름피부가 있는 사람이라면 얼굴등에 열을 올리지 않도록 한다. 맵거나 짠것

혹은 뜨거운 것을 먹으면 얼굴에 열이나게 되어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다.

후추, 고추, 마늘, 양파, 생강, 계피, 카레 등은 되도록 피한다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방해함으로써 우리 체내의 혈당치를 올리게 되고,
이는 여드름을 발생시킬 위험도 증가시키게 된다.


동물성 지방식품, 설탕, 과자,쵸코렛, 피자, 튀김, 우유, 유제품 등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소금기와 밀가루 음식들이 피지분비를 많게 한다.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
케익, 도너츠, 베이컨, 식빵, 떡, 감자튀김, 콘푸레이크, 라면, 파스타, 짜장면 등

 


술과 담배
술과 담배는 면역계를 흐트리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빠르게 하기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을 악화시키거나 비염증성 여드름을 염증성 여드름으로 바꿀 수 있다.


여드름에 좋은 것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배추주스
양배추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에서 염분과의 밸런스를 맞추는 활동을 하는데 칼슘과 비타민A, B, C가 많이 들어 있고 특히 양배추심 주위에 비타민이 가득하다. 비타민A는 푸른 겉잎에 많아 버리지 말고 전부 사용해야 합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에 좋습니다. 
맛이 역겨워 먹기 어려운 사람들은 당근과 사과를 똑같은 양으로 갈아 마십니다.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로와 불면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케일
케일은 양배추과의 식물로 비타민C가 많으며 칼슘이 양배추보다 휠씬 많이 들어 있어 여드름을 비롯한 습진, 종창, 무좀 등의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과 당근, 사과 등의 재료를 동일 분량으로 섞어 즙을 짜면 마시기도 좋고 장을 깨끗하게 해 주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어성초
약모밀은 폐의 응체된 기를 발산시키고, 열을 꺼주고 해독하는 작용이 있으며 피부 종창을 치료하는 데에 사용한다. 강한 이뇨작용을 나타내며 설파민보다 40,000배 강한 항균력을 나타냅니다. 고름이 생긴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