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성대결절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성대결절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9. 23: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대결절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힘든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이 정말 많다. 사실 요즘에는 성대결절에 잘 걸리는 분들이 많다. 반드시 가수에게만 해당하는 일은 아니다. 이미 여러 직업군에게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0. 특히 영업사원들도 성대결절에 노출되기 쉽다.

목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일반인들에 비해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이라면 성대결절이 오기 쉽다, 성대에 멍울이 맺히는 것이 바로 성대결절이다. 

오늘은 성대결절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대결절 증상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될까  목이 점차 건조해지면서 호흡이 불편한 증상을 겪게 된다. 그리고 목소리도 제대로 나오지 않아 목소리가 들끓고, 이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방치하고 더욱 성대를 사용할 경우 회복은 점차 힘들어지고 수술적 방법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성대결절이 오기 전에 미리 성대결절에좋은음식으로 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목소리가 중요한 분들이라면 사전에 미리 관리를 해주고 목도 수시로 풀어줘야 한다.

모과
사실 성대결절에좋은음식의 대표주자는 모과라 할 수 있다. 가래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대에 꾸준히 수분을 공금하고 피로해진 목 주변 근육들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목건강 개선과 더불어 설사 진정에도 도움을 주는 등 장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




흔히 목감기 걸렸을 때 배를 많이 먹는다. 물론 성대결절에좋은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배는 기관지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어 이미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다. 배 안에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만큼, 기관지염 개선과 가래, 기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 건강에도 탁월하다.


도라지
보통 차로 많이들 달여마시는 게 바로 도라지이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은 물론 각종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에 염증이 발생했다면 목진정과 염증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오늘은 성대결절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좀더 유익한 건강 정보에 대해서 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이 알고싶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식약 부작용 알고싶나  (0) 2018.09.10
콧물에 좋은음식 알고싶나  (0) 2018.09.10
칼슘제 부작용 알고싶나  (0) 2018.09.09
하드렌즈 부작용 알고싶나  (0) 2018.09.08
청심환 부작용 알고싶나  (0) 201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