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퍼플푸드효능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퍼플푸드효능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13. 21: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퍼플푸드에 대해서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색을 가진 과일과 채소들. 그중에서도 ‘퍼플 푸드’라 불리는 보라색을 띤 일명 ‘청자색’ 과일과 채소들이 인기다.

퍼플 푸드의 보라색을 가져오는 영양소는 바로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지방질을 흡수하고 혈관 속 노폐물을 용해하여 배설시키는 것으로, 혈관 속 피를 맑게 해준다. 시력 회복과 피로 회복, 성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퍼플푸드는 우리 몸에서 암 등의 질병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가지

가지는 칼로리가 100g당 16kcal로 수분이 94%를 차지해 섭취 열량을 낮추고자 하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이며 주요 영양소는 칼륨과 비타민 C 입니다.
암과 종양을 억제하는 알칼로이드, 암을 예방하는 식이섬유와 클로로필, 안토시아닌 및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늦춰주는 비타민 C,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클로로필과 비타민 C는 열에 약해 조리 시 가열하면 손실되긴 하지만 항암 효과를 내는 성분은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조리, 구이, 볶음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조리할 때 미리 썰어 놓으면 갈변 되기 쉽기 때문에 썰어놓은 즉시 물에 담가 변색을 막도록 하고, 가능한 요리하기 직전에 썰도록 합니다. 조리하고 남은 가지는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한 뒤에 랩에 싸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잘라서 보관하면 금방 상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2일이 지나기 전에 먹도록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잼, 주스,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로 꼽힌다. 얼린 상태로 믹서에 우유나 물과 함께 갈면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뛰어난 항산화 기능으로 항암 효과가 좋으며 시력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노화 방지와 성인병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당뇨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다.

적양배추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소화 기능 향상에 좋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꼽힌다. 녹색 양배추보다 열량이 낮은 적양배추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위장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뿐 아니라, 보라색의 적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풍부한 철분은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적양파

적양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이러한 적양파는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과 암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좋은 음식을 챙겨서 먹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이 알고싶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줌통증 알고싶나  (0) 2018.09.14
밤속껍질효능 알고싶나  (0) 2018.09.13
레몬오일효능 알고싶나  (0) 2018.09.13
멜론효능 알고싶나  (0) 2018.09.12
바나나껍질효능 알고싶나  (0) 201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