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알고싶나

보리차 부작용 알고싶나 본문

건강이 알고싶나

보리차 부작용 알고싶나

공부합시다 2018. 9. 4. 21:4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리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차는 보리를 볶아서 만든 대용차. 국내에서 식수용 대용차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차이다. 특유의 구수한 맛은 제법 강한 중독성이 있어서, 옥수수차보다 훨씬 먼저 음료로 개발되어 병에 담아서 팔기도 하였다. 정수기가 보급되기 전에는 식수 대용으로 많이들 내놨고, 지금도 많이 사용된다.

보리차 효능

갈증해소

보리차는 생수보다 갈증 해소 능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평소에 갈증을 자주 느끼시는 분이라면 물 보다는 생수로 마시는게 더 빨리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소화촉진

보리차는 소화를 촉진해주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식사를 한 후에 속이 더부륵 할 때에나 체한 느낌이 있을 때에, 보리차를 드시면 소화를 촉진해 속을 더 편하게 해준다.


중금속 정화

보리차를 끓일 때에 넣는 보리는 중금속을 빨아들여 정화를 해주도록 도와준다.


당뇨

보리차는 아까 말씀 드렸듯, 차가운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몸 안에 열을 내리는 데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당뇨병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설사치료

보리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설사가 멎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보리차를 자주마셔주시면 좋다

신진대사와 노폐물 분비 촉진

하루에 보리차를 6 - 8컵 정도를 충분히 마셔주시면 신진대사와 노폐물 분비를 촉진해줘서 건강에도 좋답니다.

보리차는 말도 구수할 뿐 아니라 비타민 B1을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감기에도 좋다




 다이어트

보리차는 칼로리가 낮고 몸 속 기름기도 제거해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준답니다.

체량감량을 원하신다면 꾸준히 보리차를 드시는게 좋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질이 찬 분들이 과다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